2023년 5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Abbott 제약사의 척수신경자극기(SCS) 장치를 만성 요통 환자의 치료에 승인했습니다.
이 장치는 6개월 동안 2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효과적인 통증 완화와 기능 개선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더 크고 장기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글의 순서
FDA 승인을 받은 척수신경자극기 (SCS) 장치
FDA의 승인을 받은 Abbott의 SCS 장치로 만성 요통 환자를 치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장치는 6개월 동안 2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SCS가 통증 완화, 기능 개선, 삶의 질 향상, 정신 건강 개선에 유의한 효과를 제공함이 입증되었습니다.
효과적인 통증 감소와 기술의 발전
SCS는 평균적으로 13년 동안 만성 요통에 시달렸던 분들에게 유의한 통증 완화를 제공하였습니다. Abbott의 SCS 장치는 체내의 정상적인 전기 신호를 모방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펄스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자극 기술은 기존의 자극 기술과는 달리 환자가 자극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측면
통증 완화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개선되어 환자의 삶의 질과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에상됩니다. SCS 장치는 비교적 비침습적으로 이식되며, 크기도 매우 작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는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추가 연구와 한계점
현재의 연구 결과는 200명의 참가자에 대한 응답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 환경에서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2,0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가 필요합니다. 또한 척수신경자극이 오피오이드 사용량, 통증 주사, 척추 수술 감소와 연관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보수적인 접근과 희망을 주는 선택
만성 요통 환자분들은 우선적으로 물리치료와 약물 치료와 같은 보수적인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이 효과가 없고 교정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실 경우, SCS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